본문 바로가기

강북 이르키움 새소식

1일 3소독! 코로나바이러스 퇴치!!!

코로나로 인해 온 나라가 정말 난리도 아닙니다.

최선의 대책은 쓸고 닦고 소독하는 것이겠지요. 그래서 강북이르키움학원에서는 매일 최소한 3소독을 하고 있습니다.

수능이 이제 260일밖에 남지 않은 이때! 코로나바이러스가 걱정이 되어 공부를 제대로 시작하지도 못한 학생들이 많습니다. 집보다도 쾌적한 학원에서 건강하게 공부하세요~

본의아니게 코로나바이러스 공포때문에 지난 해에 비해 학원생이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더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웃픈 현실이 되어 버렸네요ㅠ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카페 등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ㅠ

내 학생은 내가 지킵니다. 그래서 매일 발벗고 나서 틈틈히 청소하고 소독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한 세번은 소독을 합니다. 점심식사시간 이후, 저녁식사시간 이후, 그리고 모두 하원한 시간 이후에 소독을 하고 있습니다. 자주 왕래하는 장소인 각종 출입문들의 손잡이와 그 주변, 인강용 컴퓨터의 전원버튼과 키보드, 정수기 주변과 종이컵 분배기 버튼, 그리고 학생들이 공부하는 인강석을 비롯한 여러 테이블들을 꼼꼼히 소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 하원한 이후에는 학생들이 앉았던 책상 위를 꼼꼼하게 소독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추가적으로 소독을 할 수 있도록 소독약과 티슈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소독약이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일이 없도록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소독약을 준비했습니다. 수시로 뿌리더라도 전혀 해가 없다고 합니다. 사진 한장 준비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기본적인 예방대책을 잘 실행하는 것입니다. 외부에서 들어올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강북이르키움학원에서는 자신의 좌석에서 공부를 하는 시간외에 화장실을 다녀오거나 상담 및 질의응답시간에도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독학재수관리학원의 특성상 학생간 대화는 금지되어 있고 외부출입은 제한되기 때문에 기본만 잘 지키더라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사회가 매우 불안정하고 불안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제 260일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공부는 해야만 합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강북이르키움학원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학들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하고 있으며, 바이러스가 계속 문제가 되는 한 대학생활을 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반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제대로 반수를 시작할 타임도 잡기 힘든 이때, 먼저 시작하고 준비하는 사람만이 결국 성공적인 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마냥 위험한 분위기 탓하며 시간만 보낼 수는 없습니다. 올해 대입의 최대 변수로 등장한 코로나바이러스! 마스크쓰고 학원까지 안전하게만 오세요. 그러면 학원에서 바이러스와 대신 싸우겠습니다. 그냥 모든 것을 다 잊고 공부에만 매진하여 올해는 꼭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바이러스와도 이기고 내 자신과의 싸움에서도 꼭 이기는 올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