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북 이르키움 새소식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휴원 공지 및 대책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예방차원에서 교육청의 권고대로 휴원을 합니다. 일단 2.25~27(3일간) 휴원을 진행하며(입학상담은 정상진행), 이후 확산추이를 보면서 휴원일정을 연장할 지 또는 재휴원을 하게 될지를 결정하고자 합니다. 

학원의 특성상 대화 및 이동이 한정되다보니 학원내 감염 우려는 비교적 적지만, 등원과 하원시에 학원외부에서 감염 우려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대한 대책을 휴원기간동안 마련하고 시행하고자 합니다. 

 

우선, 휴원기간동안에는 학원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소독합니다. 학생들의 손이 닿는 모든 곳(문손잡이, 책걸상, 인강석의 키보드 등)은 청소와 함께 소독을 진행합니다. 이후 정상운영을 하더라도 매일 수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기존에 진행해왔던 예방대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1.  발열, 기침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등원을 하지 않도록 하고, 증상이 확인되면 즉시 귀가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다만, 미열이 있는 경우나, 음성판정을 받은 경우에는 별도의 학습실에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2. 등하원시에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고, 공부좌석을 이탈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합니다. 

   또한, 상담 및 학습지도시에 마스크를 상호간에 착용하여 예방이 되도록 합니다. 

3. 손을 30초 이상 충분히 씻도록 하고 소독제사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등원시와 잠깐이라도 화장실 등 외부출입을 한 경우에는 손을 깨끗하게 씻고 소독제로 소독을 해야합니다. 

4.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는 가지 않도록 하고, 불필요한 외부출입이 없도록 보다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언젠가 반드시 극복이 되겠지만, 수험생활을 시작하며 품었던 강한 의지와 공부패턴이 깨질까 가장 우려스럽습니다. 수험생활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한 학생들도 많아서 이번 바이러스사태는 올해 수능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칠수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슬기롭고 의연한 대처가 필요합니다.